고객관리공간
인정병원 비전 생명존중,섬김,나눔 인정병원이 보다 건강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injunghospital 전화상담 카톡친구맺기 출산후기 인정병원블로그 인정병원포스트 인정문화센터 TOP 이미지

주산기센터

엄마와 아이의 건강한 만남을 위한 준비
진정한 의미의 가족을 이루기 위한 아이의 탄생, 인정병원 주산기센터입니다.

체계적인 진료시스템으로 정확한 검진을 통한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분만준비

출산이 가까워지면

  • - 아기가 골반 속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위의 압박감이 줄어듭니다.
  • - 배가 단단하게 뭉치고, 자궁이 불규칙적으로 수축하며 등과 허리에 가벼운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 - 태아가 골반강 속으로 들어오게 되면서 하복부와 허벅지에 통증이 생깁니다.
  • - 태동이 감소하지만 몇 시간이상 움직이지 않는 일은 거의 없으므로 반나절에서 하루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이상을 의심해봅니다.
  • - 아기가 밑으로 내려와 방광을 누르므로 소변을 자주 봅니다.
  • - 여러 호르몬의 영향으로 분비물이 이전보다 증가하며, 이 점액들은 아기가 산도를 통해 나오는 것을 돕는 작용을 합니다.
위의 압박감이 없어짐, 배가 단단하게 뭉친다, 태아의 움직임이 적어진다, 소변을 자주보게 된다, 분비물이 많아진다, 넙적다위 윗부분이 뻣뻣해진다, 태아가 아래로 내려온다, 이슬, 파수

분만이 시작되는 증상

가볍고 불규칙한 자궁수축이 일정한 간격으로 강하게 변합니다,진통이 5~10분 간격으로 규칙적이면 분만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점액같이 끈끈하고 피가 섞인 분비물(이슬)이 나오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태아와 양수를 싸고 있는 양막이 찢어지면서 파수가 됩니다, 시간 간격에 관계없이 강한 통증이 느껴지면 곧바로 내원합니다.

가진통과 진진통의 차이

수축간격 불규칙적(변화없음) 규칙적(점차 짧아짐)
수축정도 변화없음 점차 강해짐
통증부위 하복부 허리, 하복부
이 슬 동반하지 않음 보통 동반함
자궁변화 변화없음 점진적 개대
구분 가진통 진진통

이슬

분만이 가까워지면 점액성 분비물이 많아지며, 약간의 혈액이 섞여 나오는데 이를 이슬이라고 합니다. 이슬은 자궁입구를 막고 있던 점액이 빠져 나오는 것으로 진통과 자궁이 열리기 시작함을 예고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진통 전에 이슬이 비치지만 때로는 진통 후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정상적인 이슬이 월경량보다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고, 이슬처럼 출혈량이 적어도 병적 출혈일 수 있습니다.

양수 파수

양수는 임신 중 아기를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며 태아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여 태아의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분만이 진행되면 자연파수가 되어 수축의 강도를 높이고 질을 유연하게 합니다. 하지만 진통이 없을 때 일어나는 양막파수를 조기파수라 하는데, 파수가 되면 대부분 없었던 진통도 뒤따르게 되므로 출산이 가까운 징조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질 출혈

임신 말기의 질 출혈은 태반조기박리 혹은 전치태반일 경우 출혈이 될 수 있습니다. 전치태반일 경우 대개 정기검진 중 초음파 등을 통해 태반이 위치한 부위를 알고 있지만, 태반조기박리일 경우 통증을 수반한 출혈이 있기 때문에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적은양의 출혈이라도 이슬 외의 출혈은 비정상적인 현상이므로 내원하셔야 합니다.

상호 : 인정병원 대표자명 : 김병인 사업자등록번호 : 110-20-43115 대표번호 : 02-309-0909 주소 : 서울시 은평구 응암로 164
COPYRIGHT(C) 2014 Injung Hospital.ALL RIGHTS RESERVED.